정규 2집, 미국 등 23개국 아이튠스 앨범차트 1위

그룹 방탄소년단이 정규 2집 ‘윙스’(WINGS)로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며 막강한 화력을 뽐냈다.

10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2집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은 멜론, 지니, 엠넷닷컴,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8개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일부 차트에서는 1~10위까지 앨범 수록곡들이 점령하며 ‘줄 세우기’를 해 방탄소년단의 위력을 보여줬다. 지난 주 음원차트에서 1세대 아이돌의 위용을 보여준 젝스키스와 차트에서 ‘롱런’하던 볼빨간사춘기도 차트 정상 자리에서 밀려났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차트에서도 위력을 보여줬다.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에서 ‘피 땀 눈물’은 실시간 인기차트 1위에 랭크됐으며, 정규 2집도 일간 및 주간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이 앨범은 미국, 브라질, 캐나다, 핀란드, 홍콩, 뉴질랜드, 싱가포르, 노르웨이, 대만 등 23개국 아이튠스 종합 앨범 차트 1위에 올라 해외 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이번 앨범은 2014년 정규 1집 ‘다크&와일드’(DARK&WILD)이후 2년 만에 발표한 정규 앨범이다.

‘피 땀 눈물’은 앨범의 주제를 가장 잘 나타낸 곡으로 방탄소년단이 그간 보여준 거칠고 강렬한 모습에서 조금 힘을 빼고 섹시한 매력을 부각한 곡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