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분 실황 영상 이례적 공개

▲ 지난 7월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이승철의 ‘30주년 기념 콘서트-무궁화 삼천리’ 실황 영상이 유튜브 채널에 게재됐다.

가수 이승철이 30주년 기념 콘서트 실황을 유튜브에 무료 공개했다.

소속사 진엔원뮤직웍스는 지난 7월 1~2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이승철의 ‘30주년 기념 콘서트-무궁화 삼천리’ 실황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가수의 중요 공연 실황이 무료로 공개된 것은 드문 일로 이승철은 “30주년을 맞아 미처 기념 공연을 관람하지 못한 분들, 문화 소외 지역의 거주민, 세계 각국 팬들을 위해 이렇게나마 공연을 보여드리는 것이 작은 보답이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유튜브에 오른 70분 분량의 HD급 영상에는 총 제작비 12억원이 투입된 화려한 무대가 펼쳐진다.

이승철은 황제 밴드 등 300여명의 스태프와 함께 만든 무대에서 명곡 레퍼토리를 선사한다.

앞서 지난달 중순에는 MBC 특별 편성과 네이버 V앱 라이브를 통해 공연 실황 일부를 소개해 호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이승철은 지난 8일 수원에서 이번 투어의 하반기 공연을 재개했으며 15일 춘천, 11월 5일 성남, 12일 울산, 19일 천안, 26일 일산, 12월 10일 인천, 16일 부산, 22~24일 서울, 31일 광주 등지 무대에 오른다.

공연 수익금 일부는 아프리카 차드에 짓고 있는 희망학교 설립에 쓰인다.

또 공연장을 찾은 관객에게는 30주년 기념 라이브 앨범 ‘이승철-더 베스트 라이브’가 제공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