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본·유럽·호주골프협회
12월2~4일 日 미요시CC서 대결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는 오는 12월2~4일 일본 미요시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4개 투어 대항전(더퀸즈) 출전선수 9명을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일여자골프 대항전이 발전한 이 대회는 KLPGA와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유럽여자프로골프 투어(LET), 호주여자프로골프협회(ALPG) 등 4개 협회가 참가해 9명씩 기량을 겨루는 대회다.

KLPGA 출전선수는 ‘OK저축은행 박세리 인비테이셔널’을 마지막으로 상금순위 상위 7명과 추천 선수 2명으로 구성됐다.

상금순위에 따라 박성현(23·넵스), 고진영(21·넵스), 장수연(22·롯데), 배선우(22·삼천리), 이승현(25·NH투자증권) 김민선5(21·CJ오쇼핑), 조정민(22·문영그룹)의 참가가 확정됐다.

조정민은 상금순위가 8위이지만, 6위인 이민영(24·한화)이 일본 퀄러파잉토너먼트(QT) 참가로 출전이 어려지면서 기회를 얻었다.

추천 선수로는 JLPGA에서 활약하는 신지애(28·쓰리본드)와 올해 KLPGA투어 첫 승을 거둔 김해림(27·롯데)이 각각 선발됐다.

올 시즌 7승을 올린 박성현은 “지난해 아쉽게 일본에 우승을 넘겨줘서 올해는 더욱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신지애도 “대한민국 골프의 위상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대회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