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가야금연주단 ‘For you’...22일 울주문예회관 무대에

▲ 오는 22일 울주문화예술회관에서 ‘숙명가야금연주단 가야금 For you’ 공연이 펼쳐진다. 사진은 숙명가야금연주단의 공연 모습.
가야금 앙상블 ‘숙명가야금연주단’이 22일 울주문화예술회관을 찾는다.

숙명가야금연주단은 1999년 한국 최초의 가야금 오케스트라로 창단했다. ‘세계를 품은 가야금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가야금 연주곡의 범주를 넓히고,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등 현대 가야금 음악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 있다.

2006년 발매된 ‘숙명가야금연주단 베스트 컬렉션’을 비롯해 총 8개의 정규앨범을 발매했다. 2009년 KBS국악대상, 2010년 대한민국 한류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숙명가야금연주단 가야금 For you’ 공연에서는 ‘아리랑’ ‘새타령’ 등 청중의 심금을 울릴 전통음악과 팝송, 클래식, 비트박스를 곁들인 비보이 퍼포먼스 등을 통해 전통의 멋과 현대의 세련미가 적절하게 융화된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비틀즈의 ‘렛잇비’, 캐논변주곡, 에델바이스 등 세계 명곡을 가야금 선율로 만나볼 수 있다.

울주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가을밤에 어울릴 만한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가야금 연주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라면서 “숙명가야금연주단이 가야금 음악의 현대성과 아름다움을 전파하는 한국미의 전령사로 울주를 찾아온 만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 공연은 2016년 지역 문화예술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된 작품이다.

22일 오후 7시30분 울주문예회관. 전석 2만원. 229·9500. 석현주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