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모나코에 1대2 패... 결정적 찬스 놓치며 팀내평점 5.7로 최저

▲ 23일(한국시간) 모나코 루이2세 스타디움에서 열린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5차전에서 AS모나코 카밀 그리크(왼쪽)의 태클을 피해 손흥민이 드리블을 하고 있다. EPA=연합뉴스

손흥민이 65분간 뛴 토트넘(잉글랜드)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를 통과하지 못했다.

토트넘은 23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모나코 루이 2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2017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5차전 원정 경기에서 AS모나코(프랑스)에 1대2로 졌다.

1승1무3패(승점 4)가 된 토트넘은 E조 3위에 그쳤다. AS모나코는 3승2무(승점 11)로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토트넘은 이로써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됐다.

토트넘이 마지막 경기에서 CSKA 모스크바에 승리하고, 2위 레버쿠젠(승점 7)이 지면 두 팀은 승점이 같아진다.

그러나 이 경우 두 팀간 대결에서 승점이 높은 팀이 16강에 올라가는데, 토트넘은 레버쿠젠에 1무1패로 열세다.

토트넘은 UEFA 챔피언스리그보다 한 단계 낮은 유로파리그 진출을 기대해야하는 상황에 놓였다.

손흥민은 이날 선발 출전했으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전반 6분 만에 잡은 결정적인 기회를 놓친 것이 아쉬웠다.

중앙선 부근에서 델리 알리의 스루패스를 받아 골키퍼와 1대1로 맞섰으나 골키퍼를 제치려다 볼 터치가 길어지면서 득점에 실패했다.

전반 34분에는 다시 알리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박스 안 왼쪽 측면을 뚫었으나 패스로 연결하지 못했다.

후반 14분 상대 골문 앞에서 날린 왼발 슈팅은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손흥민은 후반 20분 빈센트 얀센과 교체됐다.

영국 통계사이드 후스코어드닷컴은 이날 경기 후 손흥민에 대해 팀 내에서 가장 낮은 5.73의 평점을 매겼다.

우고 요리스 골키퍼가 8.97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가운데 5점대는 에릭 다이어(5.85)와 손흥민뿐이었다.

토트넘은 전반 요리스 골키퍼의 선방으로 위기를 넘겼다.

그러나 후반 3분 만에 실점했다.

페널티박스 안에서 AS모나코 벤자민 멘디의 크로스에 이은 지브릴 시디베의 헤딩슛에 선제골을 내줬다.

토트넘은 곧바로 실점을 만회했다. 4분 뒤 알리가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이를 해리 케인이 성공시켰다.

그러나 1분도 지나지 않아 AS모나코 토마 르마흐의 슈팅에 다시 골을 헌납했다.

토트넘은 후반 20분 얀센과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투입, 공격을 강화하며 반격에 나섰지만 에릭센과 케인의 슈팅이 골문을 외면하면서 결국 무릎을 꿇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