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서울에 2대1로 승리
울산 ACL 출전 ‘빨간불’

수원 삼성이 대한축구협회(FA)컵 우승으로 가는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ACL진출권을 노리는 울산현대는 빨간불이 켜졌다. FC 서울이 리그에 이어 FA컵에서 우승하면 ACL티켓을 확보한 서울에 주어지는 ACL 진출권이 리그 4위의 울산현대에 주어지기 때문이다.

수원은 27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FC서울과의 2016 KEB하나은행 FA컵 결승 1차전 ‘슈퍼파이널’ 맞대결에서 ‘왼발의 달인’ 염기훈의 왼발 슈팅에 힘입어 2대1로 승리했다.

이로써 수원은 다음 달 3일 열릴 결승 2차전에서 무승부 이상의 성적만 거두면 우승컵을 들어 올릴 수 있게 됐다.

미드필드부터 강력하게 서울을 압박한 수원은 전반 14분 홍철의 슈팅에 이어 코너킥 기회를 얻었다.

코너킥 키커로 나선 염기훈은 골 지역을 향해 정확하게 크로스를 날렸고, 골라인 근처에서 이 공을 잡은 조나탄은 오른발 원바운드 슈팅으로 서울의 골키퍼 유현을 뚫고 골망을 흔들었다.

서울은 후반 4분 동점을 만드는데 성공했다.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데얀의 슈팅이 수비수에게 맞고 튕겨 나오자 주세종이 강한 오른발 슈팅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 경기의 주도권은 동점을 성공시킨 서울 쪽으로 흘러가는 분위기였다. 이 순간 노장 염기훈의 왼발슈팅이 수원을 살렸다.

FA컵 우승팀을 결정짓는 결승 2차전은 내달 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