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화 저지 시민대책위

찬성 고수땐 퇴진투쟁 돌입

▲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 울산시민대책위는 1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김복만 교육감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입장 철회를 촉구했다.
김복만 울산시교육감이 역사 국정교과서에 대해 사실상 찬성 입장을 보이자 지역 시민단체들이 반발하고 있다.

44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 울산시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1일 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복만 교육감은 역사교과서 국정화 찬성 입장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대책위는 “지난해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쟁이 시작될 때부터 지금까지 시대착오적인 역사 국정교과서 찬성 입장을 밝히고 있는 김 교육감의 역사인식과 교육자로서의 자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또 “김 교육감이 계속해서 국정화 찬성 입장을 고수한다면 김 교육감을 박근혜 정권에 부역한 청산의 대상으로 삼아 퇴진 투쟁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교조 울산지부 소속 역사 교사를 비롯해 지역 초·중·고 교사들은 지난달 28일부터 각 학교 앞에서 김복만 교육감 규탄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지난달 28일 김복만 교육감은 시교육청 주례 간부회의에서 “사실에 입각해 기술한, 이념적으로 편향되지 않은 하나의 통일된 역사교과서를 원한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국정화 교과서를 검토한 뒤 문제가 없으면 못쓰게 할 이유가 없다”고 밝혀 사실상 국정화 교과서 찬성 입장을 드러냈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