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장충기 삼성미래전략실 실장에게 최순실에게 300억대 지원 당시 보고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6일 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위 1차 청문회에서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증인으로 출석한 이 부회장에게 “장충기 실장을 한 달에 몇 번 만나냐”고 물었고 이에 “한 두번 만난다”고 말했다.

이어 안 의원은 “최순실에게 억대 돈, 정유라에게 말을 건낼 당시 장 실장의 보고가 있었냐”고 물었고 이에 순간 이 부회장은 말을 하지 못했다.

이에 안 의원은 “머리굴리지 마세요”라고 했고 “기억을 더듬고 있다. 문제가 되고 나서 들었다. 이전에 들은 기억이 없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300억이 껌값인가. 부정한 돈이 건내가는데 장충기라는 자는 한 달에 한 두번 만나면서 보고를 안 했다면 책임물어야 하지 않나”고 했고 이에 이 부회장은 “나중에 들어보니 적절치 않게 지원된 것으로 알게됐다”고 답했다.

이에 안 의원은 “왜 책임 안묻나? 이미 보고 받았기 때문에 책임물을 수없는 것이다”고 말하자 이 부회장은 “검찰 조사 중이고...”라고 말을 하자

안 의원은 “검찰조사 중인 내용도 묻게 돼 있다. 동문서답과 검찰 핑계 안 된다. 50살도 안되신 분이 국민 조롱하면 안된다”며 “장충기에게 보고 받은 적 없다면 해고를 시켜야줘. 보고 받았으니깐 해고 못시키는 거죠”라고 말했다.

이에 이 부회장은 “뭐라고 변명을 드려도 적절치 못했기 때문에 조사가 끝나면 저를 포함해 자리를 물러날 의사 있다”고 답변했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