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포인트 기록은 실패...모스크바에 3대1 역전승
토트넘 유로파리그 진출

▲ 8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 홋스퍼와 CSKA 모스크바의 2016-2017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6차전에서 토트넘의 손흥민(오른쪽)이 상대 골문을 향해 슛을 날리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손흥민이 62분간 활약한 토트넘(잉글랜드)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진출에 성공했다.

토트넘은 8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2017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6차전 CSKA 모스크바(러시아)와 홈 경기에서 델리 알리의 2골과 해리 케인의 결승 골을 앞세워 3대1로 역전승했다.

토트넘은 이미 조 2위까지 나갈 수 있는 16강 진출에는 실패했으나 이날 이겨 2승1무3패(승점 7)로 조 3위를 확정, 유로파리그 32강에 올랐다.

유로파리그는 챔피언스리그보다는 한 단계 낮은 유럽 축구 클럽 대항전이다.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3위 팀이 곧바로 32강에 나간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62분간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으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전반 10분 날린 슈팅이 아쉬웠다. 페널티박스 안에서 수비수보다 반 박자 빠른 템포로 날린 왼발 슈팅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손흥민은 후반 17분 교체됐다.

토트넘은 전반 중반까지 모스크바를 압도했으나 골 운은 없었다.

전반 7분 델리 알리의 헤딩슛이 골대를 살짝 빗겨가더니 전반 10분과 13분 손흥민과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전반 25분 골키퍼와 맞선 알리의 슈팅은 약했다.

여러 차례 득점 기회를 놓치면서 선제골은 모스크바에 넘어갔다.

모스크바는 전반 33분 첫 번째 슈팅을 골로 연결했다. 후방에서 올라온 공을 조란 토시치가 떨궈줬고, 이를 알란 자고예프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하지만 토트넘은 5분 뒤 동점 골을 만회했다.

에릭센의 오른쪽 크로스를 알리가 골대 좌측에서 한 번 터치한 뒤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전반 추가시간 역전 골을 터뜨렸다.

대니 로즈가 골대 왼쪽에서 낮게 크로스한 공이 골문으로 쇄도하던 케인의 오른발에 정확히 걸렸다.

전반을 2대1로 앞선 토트넘은 후반 32분 알리가 케인의 오른쪽 크로스를 머리로 받아 넣어 쐐기를 박았다.

같은 조에서는 AS모나코(프랑스)가 레버쿠젠(독일)에 0대3로 졌으나, 레버쿠젠에 앞서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F조에서는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도르트문트(독일)와 조 1위 다툼에서 2골을 지키지 못하고 무승부를 기록하며 조 2위로 16강에 나가게 됐다.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28분과 후반 8분 카림 벤제마의 연속골로 2대0으로 앞서나가며 조 1위를 눈앞에 뒀다.

그러나 후반 15분 피에르 에머릭 오바메양에게 한 골을 내주더니 후반 43분 오바메양의 패스를 받은 마르코 로이스에게 동점골을 허용하며 비겼다.

챔피언스리그 통산 95골을 기록 중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이날 득점 사냥에 실패했다.

G조에서는 레스터시티(잉글랜드)가 FC포르투(포르투갈)에 0대5로 대패했으나, 조 1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H조에서는 유벤투스(이탈리아)가 디나모 자그레브(크로아티아)에 2대0으로 승리하며 세비야(스페인)에 앞서 조 1위가 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