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울산오페라단의 오페라 드라마 ‘모차르트의 발칙한 상상’

가족단위로 관람 가능

15일 중구 문화의전당

▲ 15일 중구문화의전당에서 공연되는 울산오페라단의 오페라 드라마 ‘모차르트의 발칙한 상상’
울산 중구문화의전당 공연장 상주단체인 울산오페라단이 ‘오페라 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다.

울산오페라단(대표 천영진)은 오는 15일 오후 7시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오페라 드라마 ‘모차르트의 발칙한 상상’을 선보인다.

대중이 오페라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오페라를 드라마형태로 각색한 작품이다. 오페라 극중 상황을 출연 성악가들이 직접 연기하고 노래를 불러 오페라의 줄거리와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작품은 어려서부터 특별한 재능을 보이며 음악의 신동이라 불렸던 모차르트의 오페라 작품들을 각색했다.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 ‘마술피리’ ‘코지 판 투테’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오페라 드라마로 만들었다.

특히 오페라 속에 등장하는 인물에 집중했다. 오페라 ‘마술피리’에 등장하는 밤의 여왕과 자라스트로와의 선과악의 구조를 비롯해 오페라 ‘돈 조반니’에 등장하는 유령, ‘피가로의 결혼’ ‘코지 판 투테’ 등 모차르트의 발칙한 상상속에서 탄생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오페라 드라마로 구성했다.

울산오페라단 관계자는 “시민에게 오페라를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하게 하며 문화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고 생활 속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공연을 기획했다. 고급문화로만 인식되던 오페라 공연을 가족단위의 관객들이 즐기게 되면서 오페라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장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오페라단은 오페라 대중화, 전문화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단체다. 울산에서 활동하는 지역음악인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울산 최초의 민간오페라단이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