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리그·U-18팀 소속 선수 합류

리그우승·ACL 진출 바탕 마련

▲ K리그 클래식 울산현대가 고교 우선지명 및 자유선발로 7명을 영입했다. 울산현대 제공
프로축구 울산현대가 신인선수 7명을 영입했다. 현대고 출신 우선지명 선수들이 대거합류 했고, R리그(K리그 2군 리그)를 통해 프로 경험을 쌓은 신인들이 입단해 내실 있는 보강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울산은 올해 4년 만에 부활한 R리그(2군리그)에 프로 선수와 대학에 진학한 우선지명선수 뿐 아니라 18세 이하(U-18) 팀인 현대고 선수를 두루 참가시켰다.

올해 신인으로 팀에 합류한 이지훈, 남희철, 이상헌, 문정인은 울산 U-18팀 현대고에서 성장해 프로에 합류한 우선지명선수들이다.

수비수 이지훈은 현대고 졸업 후 울산대를 거쳐 팀에 합류했다. 대학시절에는 주로 미드필더로 2선에서 공격을 지원했으나 1올해 울산 소속으로 R리그에 7경기에 출전하며 우측 수비수로 변신했다.

최전방 공격수 남희철은 현대고 졸업 후 동국대를 거쳐 팀에 합류했다. 순간적인 움직임으로 수비 뒷공간을 침투하고 상대수비와의 몸싸움에도 능하다. 2016년 U리그 왕중왕전에서 6골을 기록해 득점왕에 올랐다. 올해 R리그에서는 6경기 출전해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미드필더 이상헌은 올해 현대고를 졸업하고 프로에 직행했다. 테크닉과 볼 센스에 스피드를 갖춘 이상헌은 올해 입단한 신인선수 중 R리그 최다 출장자이다. 총 10경기에 나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상헌과 함께 프로에 직행한 골키퍼 문정인은 큰 키를 바탕으로 한 공중볼 장악이 장점이다. 올 한해 현대고의 골문을 든든하게 지키며 참가대회에서 활약했다. R리그에는 1경기 출전했다.

자유선발선수로 한승규, 장성재, 이은성이 합류했다.

중앙 미드필더 한승규는 연세대를 거쳤다. 활발한 움직임으로 중원을 장악하고 전방 공격진에 볼 배급을 돕는 역할을 한다. 한승규의 활약으로 연세대는 올해 춘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공격수 장성재는 고려대를 거쳐 울산에 입단했다. 활동량과 패스를 통한 동료들과의 연계플레이가 우수하며 올해 U리그 왕중왕전 우승을 이끌었다. 올해 대학축구 우수선수로 선정됐다.

장성재와 함께 고려대를 대학축구 정상으로 이끌고 울산에 입단한 이은성(울산 학성고 출신)은 측면에서 빠른 스피드를 활용해 상대 수비를 허무는 게 특징이다. 올해 왕중왕전 결승전에서는 결승골을 터트리며 팀에 우승을 안겼다.

한승규는 “가능하다면 많은 경기에 출전해 리그 우승과 ACL 진출을 견인하고 울산의 영광을 되찾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현대고에서 프로에 직행한 막내 문정인은 “프로에 입단했지만 아직 부족한 게 많다. 형들한테 열심히 배우면서 성장하고 기회가 되면 올해 1경기를 뛰고 싶다”고 목표를 밝혔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