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건강보조식품 전문업체인 천호식품이 물엿과 캐러멜 색소를 섞은 홍삼 제품을 100% 홍삼 농축액으로 속여 팔다 적발됐다. 천호식품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즉각 사과와 해명글을 전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천호식품의 일부 제품에 대해 제품 회수 및 판매중지 처분을 내렸다. 위반 제품을 원료로 제품을 생산·판매한 혐의다.

이날 천호식품측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해명글 남겼다.

천호식품은 “한국인삼제품협회 회장과 부회장이 운영하는 회사의 홍삼농축에서 원산지를 허위로 작성하여 속이고 일부 첨가물을 넣는 등의 부도덕한 행위가 밝혀졌다” 며 “하지만 보도된 내용과 같이 업체에서 당성분을 의도적으로 높이는 물질을 미세량 혼입하는 경우에는 육안검사와 성분검사로 확인이 불가능하다. 이와 같은 내용이 이번 검찰조사에서 적발됐다”고 밝혔다.

이어 “검찰 수사결과 천호식품의 피해 사실이 밝혀지며 일부 제품에 혼입된 것으로 확인됐다” 며 “해당제품을 구입한 고객님에 남은 제품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교환 환불처리해 드리겠다”고 전했다.

또한 “문제가 되는 원료는 즉각 폐기 처리했으며 현재는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다. 고의적으로 속여 팔았다는 일부 언론 내용은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날 소식이 전해지고 온라인상 네티즌들은 “어이쿠야 천호식품 국민 건강위해 큰일하는구나야” “촛불 집회를 비하한 그 천호식품이 맞습니까?” “이선희가 아무리 천호식품 광고해도 난 흔들리지 않고 안 사먹어야지” “ 카라멜 색소와 물엿 섞은걸 홍삼이라고 사 드신분들은 많이 화나겠다” 등 말을 했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