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분열 이유 직무정지가처분 신청 계획…"나는 당에 남을 것"

새누리당 서청원 의원은 7일 친박계 인적청산을 주도하고 있는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이제라도 명예를 유지하며 당을 떠나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인명진 비대위원장은) 맞지 않는 옷이며 어울리지 않는 자리"라며 이같이 말하고 "내일 기자회견에서 거취를 분명히 밝혀달라"고 사퇴를 압박했다.

서 의원은 또 인 위원장의 인적청산 방식에 대해 "우리 정당법은 탈당을 강요하는 것을 중한 죄로 처벌하고 있다"면서 "인 위원장이 당을 공정하게 이끌지 못하고 분열시키는 등의 이유로 직무정지 가처분신청을 제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지난 6일까지 친박(친박근혜)계 강성 의원들을 비롯한 소속 의원들로부터 인적청산을 위한 '책임안'을 제출받은 뒤 8일 기자회견을 열어 "거취를 포함한 결과를 보고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서 의원은 인 위원장의 인적청산안에 응해 당을 떠나지 않을 것이라는 기존 입장에 변화가 있는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당에 남을) 생각으로 오늘 여러분을 만나 뵌 것"이라고 답했다.

50여 명의 소속 의원들이 자신의 거취를 인 위원장에게 '백지위임'한 점에 대해서도 "대한민국 헌법기관인 국회의원들을 수치스럽고 치욕적으로 만든 것"이라며 "'북한 김정은식 통치방식'이란 생각을 지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특히 의원들의 거취 '백지위임' 방식에 대해 "대충 위임장 샘플을 만들어서 (받아낸 것)"이라며 "전부 강압과 강요에 의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전날 인 위원장이 비대위원 인선을 위해 상임전국위원회를 개최하려다 무산된데 대해 "당원·전국위원·보수지지자들의 불만이 반영된 것으로, 당연한 일"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무산된 상임 전국위를 편법과 꼼수를 통해 다시 개최하려 한다면 당원과 지지자들이 용납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서 의원은 "보수와 당원들께 부탁드린다"면서 "명백하고 현존하는 위협에 맞서 싸워야 한다. 제가 앞장서겠다"고 동참을 호소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