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래 시의회 교육위원장...울산교총 임원들과 간담회

▲ 울산시의회 김종래 교육위원장은 일일당직근무일인 9일 의사당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시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이성걸)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 교육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임규동기자 photolim@ksilbo.co.kr
김종래 울산시의회 교육위원장은 동절기 일일당직근무일인 9일 의사당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시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이성걸) 임원들과 교육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울산교총 임원들은 “학생인권과 학부모 교육권이 우선시 되는 풍토가 악용돼 교사의 교육활동에 대해 일부 학생, 학부모들이 개인 또는 집단행동 등으로 소수의 의견을 관철시키려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며 “교육청이 교권침해에 대한 사후 대응 매뉴얼 제작배포, 치료센터 운영 등을 시행하고 있지만 교권보호를 위한 사전 예방 프로그램이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또 이들은 “학교에서 교원들이 교권을 침해당했을 때 학교와 협조체계를 구축해 공동 대응하고 전문적인 법률자문을 지원해 줄 수 있는 교육청 차원의 전담팀 운영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교육연수원 이전과 관련해 이들은 “연수원 이전 지연으로 시설보수, 기자재 확충이 제때 이뤄지지 않아 누구보다 교원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연수를 받고 있고, 수준높은 교원양성을 통해 학교교육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서라도 이전문제가 조속히 마무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종래 위원장은 “앞으로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교권침해 방지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교육청에 건의하는 등 일선학교에서의 교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위원회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