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늘푸른한국당 창당대회에서 이재오(오른쪽 세번째), 최병국(오른쪽 두번째)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이 바른정당 정병국 창당준비위원장, 주호영 원내대표, 정운찬 전 국무총리, 정의화 전 국회의장, 남경필 전 경기도지사 등과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울산출신 3선 최병국 전 국회의원과 이재오 의원이 중심이 된 늘푸른한국당(한국당)이 11일 창당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후 3시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5000여명의 당원과 대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당을 창당, 이번 대선가도에서 역할을 하게 됐다.

한국당은 이날 창당대회에서 정강정책과 당헌을 채택하고 그동안 창당 작업을 이끌어 온 최병국, 이재오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을 공동 당대표로 선출했다.

특히 이날 창당대회에선 소상공인, 대학생, 환경미화원, 비정규직 근로자 등 서민대표들이 릴레이 축사를 했다. 정치권에선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 정의화 전 국회의장, 정운찬 전 국무총리, 남경필 경기도지사, ‘나라살리는 헌법개정 국민주권회의’ 이상수 대표 간사, 태고종 총무원장 도산스님 등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한국당은 이날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한 늘푸른 약속’이라는 강령을 통해 “압축성장 시대를 거치며 고착화되는 소득과 신분, 출발선의 격차, 제왕적 대통령제의 권력 독점구조와 이로 인한 권력 사유화와 부패, 정치·사회적 갈등, 한계에 봉착한 행정체계와 지방자치는 국가발전과 국민들의 행복추구를 가로 막는 최대 혁신 과제”라고 했다.

한국당은 또 △정의로운 국가 △공평한 사회 △행복한 국민을 당 3대 강령으로 하고 분권형 개헌, 행정구역 개편, 정부구조 개혁, 동반성장, 남북자유 왕래 등 5대 핵심 정책을 우선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