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해양 석유 유출사건...‘딥워터…’ 오는 25일 선보여
‘스노든’ ‘재키’도 같은날 개봉

▲ 오는 25일 개봉하는 ‘딥워터 호라이즌’은 사상 최악의 해양 석유 유출 사건을 스크린에 옮긴 작품이다. 딥워터 호라이즌의 한 장면.

현실이 더 영화 같아서일까. 실화를 소재로 한 영화들이 극장가에 쏟아지고 있다.

오는 25일 개봉하는 ‘딥워터 호라이즌’은 2010년 4월20일 미국 루이지애나주 앞바다 멕시코만에서 발생한 사상 최악의 해양 석유 유출 사건을 스크린에 옮긴 작품이다. 석유시추선 딥워터 호라이즌호는 무리한 작업량으로 이미 배가 시한폭탄 같은 상태였다.

그러나 영국의 석유업체 BP사는 시추 일정이 늦어질수록 비용이 많이 든다는 이유로 안전검사를 무시한다.

‘딥워터 호라이즌’은 재난영화의 정석을 따른다. 평온한 일상 뒤 갑자기 찾아온 재난, 재난과의 사투 그리고 동료애, 가족애 등을 그려냈다.

아파트 24층 높이까지 치솟은 불기둥이나 크레인이 쓰러지는 모습 등 선상 위에서 벌어지는 아비규환을 생생하게 구현했다.

이달 25일 같은 날 개봉하는 ‘스노든’과 ‘재키’는 실존인물을 다룬 영화다. 거장 올리버 스톤 감독이 연출한 ‘스노든’은 테러방지라는 명분 아래 무차별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한 미국 정부의 불법 행태를 폭로한 에드워드 스노든의 실화를 다뤘다.

‘재키’는 미국의 제35대 존 F.케네디 대통령의 부인 재클린 케네디 여사를 전면에 내세운 작품이다.‘재키’는 암살 사건 당시 케네디 대통령과 함께 있었던 재클린 케네디가 겪었던 심적 고통 등을 세밀하게 묘사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