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울산과학기술센터서 용역 수행 착수 보고회

‘울산 바이오메디컬산업육성 마스터플랜’이 수립된다.

울산의 미래먹거리산업 창출 및 세계 1경 규모 헬스케어 시장의 리딩국가 대열에 합류하고, 게놈 기반 맞춤형 의료서비스 상품화와 마케팅 전략 발굴 등 울산의 유망기술을 도출해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울산시는 19일 오후 2시 울산과학기술센터에서 시, 울산테크노파크, 울산발전연구원, UNIST, 울산대, 울산대병원, 춘해대, 고려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바이오메디컬산업육성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보고회는 추진배경 설명, 용역 착수보고, 질의 및 답변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용역은 울산테크노파크와 전문컨설팅 업체인 (주)와이즈인컴퍼니에서 사업을 수행하며, 올해 5월 완료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바이오메디컬산업에 대한 환경분석 △울산지역 바이오메디컬 연구지형 탐색 △울산지역 바이오메디컬산업의 비전 및 목표 △울산지역 바이오메디컬산업 발전방안 수립 △울산지역 바이오메디컬산업 중점 육성분야 선정을 골자로 하고 있다.

장수래 시 창조경제본부장은 “이번 용역을 통해 울산지역 특성화 과제 및 유망기술을 선별, 도출해 바이오메디컬산업의 육성방안을 구체화하고, 도출된 과제 및 유망기술별로 실행 가능성 있는 연차별, 단계별 시행 계획을 수립해 울산 바이오메디컬산업을 집중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