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이 탄핵소추 심판 중인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징계 절차를 밟지 않기로 했다.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경북 당원간담회에서 당 윤리위원회에 박 대통령 징계요구안이 회부된 데 대해 “내 입장은 징계는 안 된다는 것”이라고 반대했다.

그러면서 “징계 절차가 진행되는 걸 다 아는데, 결론은 내가 이걸 중지시켰다”고 덧붙였다.

특히 인 비대위원장은 ‘박 대통령에 대한 징계 절차를 밟지 않겠다는 것이냐’는 당원들의 질문에 “그렇다. 공식적 결정이고 당의 입장”이라고 확인했다.

그는 정주택 신임 윤리위원장과의 최근 대화를 소개하면서 “딱 한 가지만 당 대표로서 부탁드렸다. ‘박 대통령 징계 문제에 대해서만 부탁한다. 나의 입장은 안 된다는 것’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또 “탄핵 전이면 국민이 잘못했다고 하니까 당에서라도 나서서 징계해야 하지만, 지금 탄핵이 진행 중이고, 새누리당 당원보다 더 대단한 대통령직에 대해 탄핵을 하고 직을 내놓으라고 하는 상황에서 당원으로서 잘못했느냐를 따진다는 게 무슨 의미가 있느냐”면서 “지금 어려운 일을 당하고 있는데 우리 당에서까지 어려움을 드리는 게 인간적 도리가 되느냐”고 말했다.

인 비대위원장은 “박 대통령과 당원이 똑같은 당원이라 할 수 있느냐. 인간이 염치와 도리와 예의가 있는 것이다. 대통령은 국격”이라며 “징계 이것은 안 된다. 탄핵 끝날지 보자”고 말했다.

그는 “인명진 ‘생쇼’하지 말라고 밖에서는 그러는데, 어떻게든 제가 정치적 책임을 진다거나 비난을 받아도 박 대통령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