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제2의 ’3당 합당‘ 비판한 내가 죽도록 미웠을 것”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가 자신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지속적으로 비판해 온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섰다.

19일 국민의당에 따르면 박 대표와 김동철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4일 정 전 의원을 형법 311조 따른 모욕죄 및 정보통신망법 70조2항에 따른 명예훼손죄로 마포경찰서에 고소했다.

박 대표는 고소장에서 정 전 의원이 지난해 11월 자신의 트위터에 “박지원은 노태우다. 제3지대로 다 모이자는 것은 제2의 ‘3당 야합’을 하자는 것”이라며 “문재인 세력만 빼고 온갖 잡탕 다 끌어들여 친일부패연합당 만들자는 것, 김대중 빼고 다 모이자던 노태우 역할을 박지원이 하자는 거다. 진짜 기름장어는 국민외면당 박지원 대표다”라는 내용을 실었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이 글이 자신의 명예를 저하시켰다고 비판했다.

또 정 전 의원이 트위터에 잇따라 올린 글 가운데 “제2의 3당 야합을 통한 친일부패연합을 만들어 정국을 주도하려고 하고 궁극적으로는 박근혜 정권 탄생의 공범들에게 면죄부를 주려는 박지원의 권모술수”, “김무성과 연대하겠다는 박지원과 반기문도 비박도 연대 가능하다는 김동철, 박근혜 부역세력과 손잡겠다는 건 가치공유 되면 친일파와 손잡겠다는 해방정국과 비슷하다”는 등의 내용도 문제삼았다.

이에 대해 정 전 의원은 이날 트위터에 “박 대표님의 갈지자 행보를 트윗으로 비판했다고 저를 고소했다니 씁쓸하다. 문재인 빼고 다 모이자는 제3지대, 제2의 ‘3당야합’의 길목을 지키고 비판한 내가 죽이도록 미웠을 것”이라며 “형사 고소로 내 입을 막으려는 얄팍 수라면 오판한 것이다. 두 눈 부릅뜬 국민들과 함께 야합의 꼼수를 분쇄할 것”이라고 썼다.

그는 또 “박지원 대표의 문재인에 대한 모욕행위를 수집합니다. 제 트윗을 문제로 삼아 저를 명예훼손 모욕행위로 고소했으니 우리도 갚아드려야지요”라며 “촛불 국민으로서 박지원의 언행에 모욕감을 느끼신 적 있습니까? 그런 국민들을 모아서 집단고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