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정부의 핵심 실세로 통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0일 구치소에서 수의(囚衣)를 입고 구치소에서 대기하게 됐다. 연합뉴스

박근혜 정부의 핵심 실세로 통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0일 구치소에서 수의(囚衣)를 입고 구치소에서 대기하게 됐다. 소식이 전해지고  21일 새벽쯤 결론날 성창호 부장판사의 판결 결과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박영수 특별검사팀 대변인인 이규철 특검보는 20일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영장) 심사를 마치고 대기할 때는 아마 수의로 환복하고 대기하는 것으로 안다”고 답했다.

특검팀은 박근혜 정부에 비판적인 문화·예술계 인사를 정부 지원 대상에서 배제하기 위한 ‘블랙리스트’ 작성을 주도한 혐의로 18일 김 전 실장과 조 장관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영장심사를 마친 두 사람은 법원의 결론이 나올 때까지 서울구치소에서 대기해야 한다. 법원의 결론은 이날 늦은 밤이나 다음날 새벽쯤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소식이 전해지고 온라인상 네티즌들은 “조의연에 이어 성창호도 기각한다면 서초동에 촛불로 가득할 것이다” “성창호 영장판사 두 눈 부릅뜨고 지켜보겠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네” “설마 기각이 나오는 건 아니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