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사법적 판단 나오기 전 징계는 너무 성급한 것”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당내계파 책임자 3명을 징계한 어제(20일)는 새누리당 역사에 혁명적인 날”이라며 “당내 계파를 청산한 만큼 탈당 의원들은 돌아와야 한다”고 말했다.

인 비대위원장은 이날 충무공 이순신 장군 사당인 충남 아산시 현충사를 참배한 뒤 지역 국회의원 및 당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계파 책임자들이 다시는 (당에) 발을 붙이지 못할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새누리당 윤리위원회는 전날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따른 당 위기 책임을 물어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인 서청원·최경환 의원에 대해 당원권 정지 3년을, 윤상현 의원에 대해서는 당원권 정지 1년을 각각 내렸다.

그는 “그동안 ’친박‘, ’진박‘, ’뼈박‘이라고 하며 경쟁하지 않았느냐. 이에 대해 누군가가 대표적으로 책임져야 하는 것 아니냐”며 “이제 이들에게 책임을 지운 만큼 분당 명분이 없어졌다”고 강조했다.

탄핵소추 심판 중인 박근혜 대통령 징계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선 ‘탄핵심판 후 결정’ 입장을 재차 확인했다.

인 위위원장은 “헌법재판소에서 대통령 직에 대해 징계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라며 “지금 당원으로서 징계하는 게 무슨 의미가 있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사법적으로 유죄인지 무죄인지 봐야 하는데, 그 전에 (결정) 하는 건 너무 성급한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그는 현충사 참배 직후 방명록에 ‘오직 나라를 위하는 한마음으로 홀로 국난을 극복하고 국가를 구하신 그 고귀한 뜻과 헌신을 본받아 위기에 처한 나라를 구하는 일에 매진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인 위원장은 현충사 참배에는 이명수(아산갑)·박찬우(천안갑) 국회의원, 이창수 천안병당협위원장, 지역 당직자 등 20여명이 함께 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