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 뮤비 유튜브 1억뷰 돌파 [빅히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히트곡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했다.

22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5월 공개한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의 타이틀곡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는 21일 오후 8시께 유튜브 조회수 1억1만6111건을 기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말 유튜브가 선정한 2016년 전 세계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3위에 오르며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노래이다.

방탄소년단은 또 글로벌 소셜 미디어 시상식 ‘쇼티 어워즈’(Shorty Awards)에 아시아 가수로는 유일하게 후보에 오르는 겹경사를 맞았다.

이들은 ‘제9회 쇼티 어워즈’의 뮤직 부문에 드레이크, 찬스 더 래퍼, 아리아나 그란데, 브리트니 스피어스 등 11명의 세계적인 팝스타들과 후보에 올라 소셜 미디어에서의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쇼티 어워즈’ 측은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K팝 그룹”이라며 “인스타그램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나타내고 트위터에서의 활약은 그보다 더 강력하다”고 평했다.

이어 지난해 3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보도한 ‘지난 한 달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아티스트’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지난해 11월 미국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 K팝 그룹 최초로 1위에 등극한 사실을 덧붙였다.

‘쇼티 어워즈’는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유의미한 활약을 펼친 개인과 기관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4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며 다음 달 16일까지 투표가 진행된다.

한편, 방탄소년단과 소속사는 세월호 참사 유가족으로 구성된 416가족협의회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이 각각 1000만 원씩 7000만 원, 소속사가 3000만 원을 보태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