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안구건조증’ 등
서정적인 발라드곡 담아

▲ 미니앨범 ‘다시 돌아 봄’을 음원 사이트에 공개한 그룹 동물원.

그룹 동물원(박기영, 유준열, 배영길)이 13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했다.

21일 소속사 케미컬사운즈에 따르면 동물원은 신곡이 담긴 미니앨범 ‘다시 돌아 봄’을 음원 사이트에 공개했다. 동물원은 꾸준히 공연을 펼쳤지만, 앨범 발표는 2003년 12월 9집 이후 13년 만이다.

앨범에는 동명 타이틀곡 ‘다시 돌아, 봄’을 비롯해 ‘바다’ ‘안구건조증’ 등 3곡이 수록됐다.

‘다시 돌아, 봄’은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의 음악 감독인 멤버 박기영이 작곡하고 이 작품의 작가인 김연미가 작사했다.

빅밴드와 현악기 사운드가 풍성한 서정적인 발라드로 연륜이 느껴지는 호소력 짙은 보컬이 인상적이다.

‘바다’는 멤버 배영길이 만들고 부른 곡으로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들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이 담겼다

또 ‘안구건조증’은 2001년 동물원 콘서트 당시 가사공모 이벤트에서 뽑힌 주영은 씨의 글에 멤버 유준열이 곡을 붙였다.

동물원은 1988년 1집 ‘거리에서’를 시작으로 ‘변해가네’ ‘흐린 가을하늘에 편지를 써’ ‘시청 앞 지하철역에서’ ‘널 사랑하겠어’ 등의 히트곡으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았다.

7명의 젊은이들(김광석·유준열·김창기·박기영·박경찬·이성우·최형규)이 만든 싱어송라이터 그룹으로 현재 원년멤버 박기영, 유준열과 6집부터 합류한 배영길이 팀을 이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