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구단 외국인 선수 계약 마무리
한화·삼성·KT만 외인선발 저울질

 

프로야구 각 구단이 2월 시작되는 스프링캠프를 앞두고 외국인 선수 구성을 속속 마무리하고 있다.

두산 베어스는 23일 에이스 더스틴 니퍼트(사진)와 KBO리그 역대 외국인 선수 최고 몸값인 210만달러(약 24억5000만원)에 도장을 찍었다.

닉 에반스, 마이클 보우덴과 일찌감치 계약한 두산은 이로써 지난해 정규리그 1위와 한국시리즈 2연패를 이끈 핵심 전력인 외국인 선수 3명을 모두 눌러 앉히는데 성공했다. 두산의 최대 강점이었던 선발진을 그대로 지켜내며 한국시리즈 3연패를 향한 초석을 다졌다.

지난해 한국시리즈에서 두산의 벽을 넘지 못해 눈물을 삼켰던 NC 다이노스는 새 외국인 투수 제프 맨쉽에게 총 180만달러(약 21억원)의 대형 계약을 안기며 맞불을 놓았다.

NC 역시 두산과 같은 날 올 시즌 외국인 인선을 마무리했다. 에이스 에릭 해커와 100만달러에 재계약한 NC는 4번 타자 에릭 테임즈(밀워키 브루어스)의 대체자로 재비어 스크럭스를 100만달러에 영입했다.

이로써 외국인 선수 계약을 마무리 지은 구단은 기존의 LG 트윈스, 넥센 히어로즈, KIA 타이거즈, SK 와이번스, 롯데 자이언츠를 더해 7개 구단으로 늘어났다.

아직 외국인 선수를 모두 뽑지 못한 구단도 있다. 바로 한화 이글스, 삼성 라이온즈, 케이티 위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