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800억 원 중 조선 대기업 사내협력업체에 200억 원 지원

울산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 및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융자자금 800억 원이 상반기에 지원된다.

울산시는 올해 13개 금융기관과 함께 조성한 1400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중 800억 원을 상반기에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조선업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업종 대기업 사내협력업체에 대해 지원금 250억 원 중 200억 원을 상반기에 지원하기로 했다.

울산시 관내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으로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지식기반사업 등에는 업체당 4억 원, 100만 달러 이상 직수출 실적이 있는 무역업체에는 5억 원, 조선업종 대기업 협력업체에는 3억 원까지 각각 지원한다.

이와함께 ‘울산광역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조례’의 개정을 통해 융자금 상환방식을 종전 일시상환에서 일시상환 또는 분할상환 중 기업이 상환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울산시는 업체별 융자금에 대한 대출이자 중 이자차액 보전금리를 지원한다.

신규 융자의 경우 2년 거치 일시상환과 1년 거치 2년 분할상환은 2.5%, 2년 거치 2년 분할상환은 1.7%의 보전금리를 지원한다.

2회 이상 융자업체의 이자차액 보전금리 등 세부사항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이나 경제진흥원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창조경제혁신센터의 특화산업 해당업체,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가족친화기업 등 우대업체에 대해서는 0.5%의 이자차액 보전금리를 추가 지원한다.

신청서 접수는 융자신청서, 자금사용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8~17일 울산경제진흥원 1층 ‘울산시 기업민원처리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300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신청접수는 별도 공고를 통해 3월 중 시행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