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2일 밤 방송되는 SBS 'K팝스타6'에서는 TOP 10을 향한 관문, 5라운드 '배틀 오디션'이 이어진다. SBS 제공

오는 12일 밤 방송되는 SBS 'K팝스타6'에서는 TOP 10을 향한 관문, 5라운드 '배틀 오디션'이 이어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연습생 참가자(크리샤 츄, 김혜림, 고아라, 김소희, 전민주, 이수민)들이 두 팀으로 나뉘어 맞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공개된다.

   원래 '배틀 오디션'은 YG-JYP-안테나에서 트레이닝을 거친 참가자들이 1:1:1 대결을 펼치는 라운드다. 하지만 지난 4라운드 '캐스팅 오디션' 당시 유희열은 안테나의 연습생 캐스팅 권한을 YG와 JYP에 양도했다. 최종 결과, 크리샤 츄-김혜림-고아라가 YG로, 김소희-전민주-이수민이 JYP로 향하면서 이례적으로 두 기획사의 양자 대결 구도가 형성됐다.

   두 제작자는 물론 두 회사의 자존심이 걸린 이 대결의 승패를 가를 사람은 유희열이다. 무대 심사에 앞서 유희열은 "왜 내게 이런 힘든 시련을 주느냐"며 원망 섞인 반응을 보였다. 부담감을 토로하던 유희열은 걸 그룹 무대를 본 이후에도 "이렇게 힘든 결정은 처음", "어떻게 정하냐"며 한참이나 고민을 거듭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

   유희열이 과연 어느 팀의 손을 들어주게 될지. 팀YG와 팀JYP으로 나뉜 연습생 참가자들의 '배틀 오디션' 현장은 오는 12일 밤 9시 15분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6 - 더 라스트 찬스'에서 공개된다. SBS 제공=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