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인문학 등 15개 과목
13일부터 선착순 신청접수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김광래)은 총 15개 과목(이론 6개 과목, 실기 9개 과목)의 ‘2017년 상반기 아트 클래스’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13일부터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다.

상반기 아트 클래스는 △클래식레시피(초급) △아하! 미술사(초급) △현대 고전읽기(단기) △패션의 인문학(단기) △예술, 역사를 말하다(단기) △음악회의 탄생(단기) △서예 문인화 △서예 한문 △서예 서간체 △서예 한글 △한국화 그리기 △민화 그리기 △유화 그리기 △현장 스케치 △수채화 그리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매월 명사를 초청해 4주간 진행하는 인문학 단기 과정도 운영한다.

3월에 진행되는 ‘현대 고전읽기’는 송병선 교수와 함께 21세기에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4개의 작품(움베르토 에코의 ‘장미의 이름’,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의 ‘백년의 고독’ 등)을 읽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박수경 교수가 진행하는 4월 ‘패션의 인문학’ 강좌에서는 동서양 패션의 역사와 에티켓 등을 살펴보며 나에게 맞는 컬러를 찾아볼 수 있다.

5월은 각 시대를 기록하는 예술을 통해 역사를 조망하는 전원경 작가의 ‘예술, 역사를 만들다’ 6월은 이장직 음악평론가의 ‘음악회의 탄생’으로 클래식 음악회에 관한 궁금증, 감상요령 등을 배울 수 있다.

수강신청은 13~27일까지 문화예술회관 누리집 또는 전화(226·8254), 방문 접수하면 되고, 과목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수강료는 전 과목 회당 5000원이다. 석현주기자 hyunju021@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