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겨울퍼포먼스 페스티벌

‘2018 강릉 겨울퍼포먼스 페스티벌’이 지난 14일 강릉시 명주동 일원에서 막이 올랐다.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강릉 겨울퍼포먼스 페스티벌은 ‘길 위의 신명, 올림픽의 시작’이란 슬로건 아래 명주예술마당, 대도호부 관아, 명주로, 문화의 거리 등에서 펼쳐지고 있다. 축제 기간 길놀이 퍼포먼스를 포함한 다양한 공연, 놀이, 체험, 음식축제 등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이 외에도 장르 간 협업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작품, 20여개 지역 아티스트팀의 기획 프로그램 작품, 국내외 우수공연팀 초청 무대, 전통연희 퍼포먼스 작품, 명주 나이트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주말인 18일 열리는 Moon·火(문화:달&불) 길놀이 퍼포먼스는 거리공연 퍼포먼스의 메인이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향한 강릉시민의 염원을 담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강릉단오제를 모티브로 다양한 전통연희 단체와 강릉시민 2018명이 참여한다.

또 최현석 셰프와 함께하는 강릉음식콘서트, 강릉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체험, 강릉 향토음식 상차림 전시 등 강릉의 다양한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강릉음식축제도 열린다.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

경기도 가평군 쁘띠프랑스에서는 별빛축제가 한창이다. ‘쁘띠프랑스 어린왕자 별빛축제’는 오는 28일까지 쁘띠프랑스 파크 전역에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야간 개장을 하고 있다.

쁘띠프랑스의 아름다운 건물과 밤거리를 감싼 수많은 조명이 동화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어린왕자 동화 속 배경을 옮겨 놓은 듯한 빛조형물이 마치 동화나라에 여행 온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르골 시연, 마리오네트 인형 댄스 퍼포먼스, 인형극, 마술쇼 등 부대행사와 함께 석고아트 체험, 소원트리 이벤트 등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카페 앤 라이프스타일 인 제주

제주도에서는 카페와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7 Caf-e&Lifestyle In JEJU’가 16일부터 19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이벤트 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제주의 최근 트렌드를 한 눈에 보고, 다양한 카페와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다. 16~17일은 오픈 비즈니스데이로 동종업계 종사자, 관계자들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장이 마련되며 관람객 입장도 가능하다.

또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핸드드립, 커핑, 와인 클래스가 진행되고, 전국 각지의 바리스타가 로스팅한 드립백 원두 박스를 한정 판매한다. 이벤트 행사로 커피비누 제작 체험, 테이크아웃 컵을 이용한 소품 제작 체험, 커피·와인·디저트 시음 및 시식 체험 등이 마련된다.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