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탄 자아내는 ‘지성’ 명연기에 MBC ‘역적’·KBS ‘화랑’ 제쳐
예능초보 여배우들 적응기 그린...KBS‘하숙집…’ 5.4%로 신고식

▲ SBS TV 월화극 ‘피고인’의 서울지역 시청률이 25%를 넘어섰다.

SBS TV 월화극 ‘피고인’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다. 서울 지역에서는 시청률 25%를 넘어섰다.

15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밤 10시 방송된 ‘피고인’ 8회의 시청률은 전국 22.2%, 수도권 23.8%를 기록했다. 서울지역은 25.2%까지 올랐다.

경쟁작들은 조금씩 하락세다.

MBC TV ‘역적’은 10.6%, KBS 2TV ‘화랑’은 7.7%로 13일보다 나란히 떨어졌다. ‘피고인’은 비극적이고 힘든 이야기임에도 시청률 상승세가 멈추지 않는다는 점에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매회 작은 단서만 하나씩 공개해 ‘고구마’라는 비난을 받기도 하지만, 그 작은 단서를 보기 위해 시청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14일 방송에서는 주인공 박정우(지성 분)가 살인범으로 몰릴 수밖에 없었던 결정적인 이유가 드러났다. 박정우가 딸을 살리기 위해 자신이 한 짓으로 모든 정황을 꾸몄다는 게 나오면서 또다시 반전이 이뤄졌다.

지성의 명연기가 매회 감탄을 자아내는 ‘피고인’은 아직도 풀어야 할 이야기가 많은 상황이다. 이에 대한 시청자의 궁금증을 계속 유지한다면 드라마의 시청률은 더 오를 전망이다.

KBS 2TV 화요일 밤 예능 프로그램 ‘하숙집 딸들’은 레드카펫을 밟는 데는 능숙하지만, 예능에는 초보인 여배우들의 좌충우돌 적응기를 그리며 첫발을 순조롭게 내디뎠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밤 방송된 ‘하숙집 딸들’ 1회는 평균 시청률 5.4%를 기록했다.

‘하숙집 딸들’은 매주 새로운 남자 게스트를 맞아 게임 등 다양한 테스트를 펼치는 내용이다. 이미숙은 하숙집 주인 엄마, 박시연은 첫째 딸, 장신영은 둘째 딸, 이다해는 셋째 딸, 윤소이는 넷째 딸을 맡았다. 이수근은 이미숙의 동생, 박수홍은 장기 하숙생이다.

첫 방송에선 이다해의 집에서 이뤄진 여배우들의 첫 만남과 이혼 등 개인사에 대한 솔직한 대화가 공개됐다.

방송 후에는 내숭을 버리고 자신을 내려놓은 여배우들이 신선하다는 평과, 아직 제대로 틀이 갖춰지지 않아 여배우들보다는 개그맨 이수근의 개인기에 의존하는 측면에 없지 않다는 지적으로 나뉘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