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이후 ‘내나라 여행박람회’ 관광홍보관 첫 운영

▲ 울산 중구가 ‘2017년 내나라 여행 박람회’에 처음 참가해 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 1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내나라 여행 박람회 개막행사 장면./한국관광협회중앙회 제공

‘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울산 중구가 전국에 본격적인 관광 홍보에 나선다.

중구는 16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년 내나라 여행 박람회’에 처음 참가해 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구는 이번 여행박람회에 참여해 지역내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과 축제, 관광지 등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관광도시 인지도를 높여 관광수요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울산에서는 ‘2017 울산방문의 해’를 선포한 울산시와 ‘2019 올해의 관광도시’에 선정된 중구만 참여했다.

중구는 ‘울산큰애기와 함께하는 종갓집 중구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코엑스 3층 C, D1홀에 가로 6m, 세로 6m 규모의 종합홍보관을 설치·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울산 중구의 홍보물과 십리대숲, 원도심 등 주요 관광지, 중구 옛 사진 등의 동영상을 상영한다.

주요 관광지와 먹거리단지 등이 기록된 관광지도와 가이드북, 큰애기 스탬프투어, 옛 엽서 등 홍보물도 나눠준다.

300년 전통의 역사를 가진 마두희 축제와 매년 연말 진행되는 눈꽃축제 등 중구의 대표 축제들도 알린다.

특히, 중구 홍보내용이나 이벤트에 참여한 뒤 이를 개인 블로그, SNS 등에 홍보하고 운영담당자에게 확인시키면 선착순 100명에게 보조배터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울산큰애기 탈을 쓴 캐릭터와 함께 즉석사진을 촬영해 제공하고, 즉석사진을 넣을 수 있는 액자 페인팅과 컬러링 등의 체험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투호놀이를 실시해 일정 개수 이상 성공하면 울산큰애기가 프린팅 된 머그컵을 증정하고, 중구 홍보물 시청 이후 퀴즈맞추기 행사도 벌여 사은품을 줄 예정이다.

한편,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관광 및 여행 박람회다.

올해는 600여 개 부스에 지자체와 유관단체 등 전국 450개 기관이 참가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