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대선 상관없이 4·12 재보선은 예정대로 실시” 당론

자유한국당은 20일 ‘박영수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에 반대한다는 당론을 채택했다.

한국당은 이날 국회에서 개최한 의원총회에서 만장일치 박수로 이같이 결정했다.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승인할 것을 요구하면서 거부시 수사기간 연장을 위한 특검법 개정에 나서겠다는 입장이어서 마찰이 예상된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의총 후 기자들과 만나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 요청에 대해서는 황 권한대행이 결정할 사안이지만, 당 전체가 연장하는 것에 대해 반대하는 당론을 채택했다”고 말했다.

또 야권 일부에서 정세균 국회의장의 직권상정이 거론되는 것에 대해 “직권상정은 여야 원내대표 간 합의, 천재지변, 전시사변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3가지 요건에 해당될 때 가능하다”며 부정적 입장을 명확히 했다.

한국당은 오는 4월 12일 재보궐선거의 경우 조기대선 일정과 관계없이 예정대로 실시하자는 당론을 의결했다.

당 관계자는 “지금 야당에서는 4월 재보선을 조기대선일과 맞추자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며 “한국당은 원칙대로 재보선을 치르는 것이 맞다는 당론을 모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당은 ‘대선 전 개헌’을 위한 개헌안 당론화 작업의 경우 추가적인 토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옴에 따라 이르면 22일 의총을 열어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