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경선 선거인단 모집이 진행되고 있는 과정에서 5일 만에 48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레이스를 이어가고 있다. 20일 오후 3시 기준 더불어민주당 선거인단 모집 시스템 홈페이지에 따르면 신청 인원이 488,589명으로 집계됐다. 더불어민주당 선거인단 모집 시스템 화면 캡처

더불어민주당 경선 선거인단 모집이 진행되고 있는 과정에서 5일 만에 48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레이스를 이어가고 있다. 

20일 오후 3시 기준 더불어민주당 선거인단 모집 시스템 홈페이지에 따르면 신청 인원이 488,589명으로 집계됐다.

민주당 지지율(2월 3주차 주간 집계 ·리얼미터)이 47.7%에 이를 정도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고, 문재인 전 대표와 안희정 충남지사의 지지율이 계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는 등 호재가 많아 조심스럽게 경선 참여 인원 200만 명을 넘길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더불어 민주당 경선은 만 19세 이상 선거권을 부여받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선거인 명부 확인 절차를 통해 확인된 재외국민도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인터넷으로, 혹은 인증서가 필요없는 전화로 또는 직접 서류를 제출을 통해 할 수 있다. 인터넷 신청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24시간 내내 언제든지 가능하다. 전화 신청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