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측, 징계위 회부·새터 일정 취소

건국대학교 상경대 2학년생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준비하던 중 동급생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경찰에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 광진경찰서는 23일 “건국대 성추행 사건을 수사 중”이라면서 “성추행은 ’반의사불벌죄‘가 아니기에 혐의가 밝혀지면 피해자 의사와 관계없이 가해자를 처벌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복수 관계자의 말을 종합하면 이달 17일 열린 상경대 새터 기획단 회의 후 가진 술자리에서 A(26)씨가 B(21)씨의 가슴을 만지는 등 성추행을 했다는 글이 페이스북에 익명으로 올라왔다. 피해자 B씨의 언니가 올린 글이다.

애초 B씨는 건국대 학생들이 익명으로 글을 올리는 페이스북 ‘건국대학교 대나무숲’에 자신이 성추행을 당했다는 글을 게시하겠다고 밝혔으나, ‘대나무숲’ 관리자가 그 내용을 상경대 학생회장에게 알리며 논란이 커졌다.

사연을 보내고 나서 상경대 학생회장이 B씨에게 전화를 걸어 “너에게 2차 피해가 갈 수도 있는데 그런 게시물을 꼭 올려야 하느냐”, “작년에 비슷한 일이 있었는데 게시물 올린 학우는 자퇴했어”라며 글을 올리지 말라고 회유했다.

 ‘대나무숲’ 관리자는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제보자의 신상정보를 노출한 게 아니고 성추행 관련 제보를 상경대 재학생인 전 관리자에게 알려준 것”이라며 “오직 사건의 사실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서였다”고 해명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문제가 불거지자 학교 측은 상경대 새내기 배움터 일정을 취소하고 징계 위원회에 사건을 회부한 상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