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주차장서 차량 앞에 있는 조카 발견 못 해 사고

충북 음성의 한 아파트 단지 주차장에서 외삼촌이 몰던 차에 3살배기 조카가 치여 숨졌다.

3일 음성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4시 50분께 충북 음성군 금왕읍의 한 아파트 단지 주차장에서 A(34)씨가 몰던 엑티언 승용차가 조카 B(3)군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B군이 머리를 심하게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지만, 이날 오후 6시께 숨졌다.

이날 A씨는 여동생과 어머니, 여동생의 아들인 B군 등 조카 2명을 데리고 병원에 갔다가 금왕읍 집에 데려다주는 길이었다.

A씨는 아파트 출입문 앞에서 가족을 하차시킨 뒤 지하 주차장으로 가려던 중이었다.

정차 후 차에서 내린 A씨 어머니가 트렁크에서 짐을 꺼내는 사이 B군이 차량 앞쪽으로 이동했고, 이를 미처 확인하지 못한 A씨가 다시 운행한 차에 B군이 치였다.

차량이 움직인 거리는 불과 2∼3m로, A씨가 사고를 인지하고 정지하기까지 불과 5초 이내의 짧은 시간에 일어난 일이었다.

사고 당시 B군의 엄마와 외할머니는 B군의 동생(1)을 안고 차량 주변에 있었지만, 손을 쓸 겨를이 없었다.

경찰에서 A씨는 “차량 앞에 조카가 있는 줄 몰랐다”며 순간의 부주의로 찾아온 비극에 오열했다.

경찰은 A씨가 차량 앞에 있던 조카를 미처 발견하지 못해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