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석규 ‘프리즌’서 악역 첫도전
손현주 ‘보통…’과 23일 맞대결
최민식 ‘특별시민’ 4월에 개봉
송강호 ‘택시…’ 올여름 선보여

한석규, 손현주, 최민식, 송강호. 연기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연기신(神)’들이 극장가를 차례로 찾는다.

그동안 선보이지 않을 색다른 배역으로 연기변신을 할 예정이어서 관객들의 기대가 크다.

먼저 한석규가 이달 23일 영화 ‘프리즌’을 통해 데뷔 후 첫 정통 악역에 도전한다. ‘프리즌’은 밤만 되면 감옥 밖으로 나와 범죄를 저지른 뒤 다시 감옥으로 돌아가는 죄수들의 이야기를 그린 범죄 액션.

한석규는 감옥에서 제왕적 권력을 휘두르며 범죄를 진두지휘하는 죄수 익호 역을 맡았다. 최근 SBS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서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보여준 그는 ‘프리즌’에서 눈빛만으로도 상대를 제압하는 익호로 변신하기 위해 목소리 톤과 말투, 걸음걸이까지 바꾸며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손현주는 같은 날 개봉하는 ‘보통사람’으로 한석규와 스크린에서 맞붙는다.

‘보통사람’은 1980년대를 배경으로 강력계 형사가 나라가 주목하는 연쇄살인 사건에 휘말리면서 삶이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손현주는 열심히 범인을 잡아 국가에 충성하는 1980년대의 ‘보통 형사’이자 가족과 함께 평범한 행복을 누리고 싶어하는 평범한 가장 성진 역을 맡아 그의 장기인 사람 냄새 물씬 나는 연기를 펼친다.

4월 개봉을 앞둔 ‘특별시민’은 최민식의 귀환으로 주목받는 작품이다.

서울시장 변종구가 차기 대권을 노리고 3선 서울시장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다룬 ‘특별시민’에서 최민식은 30년 연기 인생 최초로 정치인 연기를 선보인다. 최민식은 속을 알 수 없는 ‘정치 9단’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송강호는 올여름 ‘택시운전사’로 관객들을 만난다. ‘택시운전사’는 5·18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1980년 5월, 서울의 택시운전사 만섭이 통금 전에 광주를 다녀오면 큰돈을 준다는 말에 독일기자 피터를 태우고 아무것도 모른 채 광주로 향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송강호는 택시운전사 만섭역을 맡아 ‘변호인’(2013)에 이어 또다시 사회성을 지닌 영화에 출연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