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 재진입에 도전하는 박병호(31·미네소타 트윈스)가 시범경기 3호 홈런으로 다시 한 번 눈도장을 찍었다.

박병호는 1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주피터에 있는 로저 딘 스타디움에서 마이애미 말린스와 벌인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미네소타의 4번 타자 겸 1루수로 선발 출전해 1-1로 맞선 3회초 중월 솔로포를 쏘아 올렸다.

박병호는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마이애미 선발투수 천웨이인과 3볼-1스트라이크로 맞서다가 5구째 공을 담장 밖으로 넘겼다.

지난달 26일 보스턴 레드삭스전, 28일 마이애미전 홈런 이후 박병호의 세 번째 시범경기 홈런이다.

박병호는 앞서 1회초 첫 타석에서는 1사 1, 2루에서 천웨이인에게 삼진을 당했지만, 두 번째 타석에서는 홈런으로 되갚았다.

선취점을 마이애미에 내줬다가 1-1 균형을 맞췄던 미네소타는 이 홈런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박병호는 2-1이 이어진 6회초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는 유격수 땅볼로 잡혔다.

이후 박병호는 6회말 수비 때 미치 가버와 교체됐다.

박병호는 이날 3타수 1안타(1홈런) 1타점 1득점 1삼진을 기록했다.

그의 시범경기 타율은 0.400에서 0.389(18타수 7안타)로 조금 하락했지만, 타점과 득점은 각각 5개, 3개로 늘렸다.

메이저리그 데뷔 첫해인 지난해 부진에 시달리다가 마이너리그로 강등된 박병호는 이번 스프링캠프 시범경기를 발판으로 메이저리그 재진입을 노리고 있다.

지난 7일 이후 사흘을 쉬고 다시 경기에 나선 박병호는 이번이 7번째 시범경기 출전으로 타석에 자주 들어서지는 못하지만, 기회마다 뜨거운 타격감으로 존재감을 알리고 있다.

경기는 미네소타의 8-2 승리로 끝났다. 미네소타는 박병호, 존 라이언 머피의 솔로포와 댄 롤핑의 3점포 등 총 3개의 홈런을 앞세워 마이애미를 무너뜨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