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 시사회 직후 간담회 참석

▲ 홍상수 감독(왼쪽)과 배우 김민희가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열린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 언론 시사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홍상수 감독과 배우 김민희는 지난해 6월 불륜설에 휩싸인 후 한국에서 첫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홍상수 감독과 영화배우 김민희가 국내 언론 앞에서 처음으로 입을 열었다.

홍 감독은 13일 롯데시네마 건대 입구에서 열린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 시사회 직후 간담회에서 두 사람에 대한 관계에 관한 질문을 받고 김민희와 마주 보고 미소지은 뒤 “얘기해야 될 자리인지 모르겠는데, 저희 두 사람 사랑하는 사이입니다. 저희 나름대로 진솔하게 사랑을 하고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그동안 언론 보도에 대해 얘기하지 않은 건 처음엔 이런 얘기해야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했구요. 저희 개인적인 일이고…”라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 저희 여기 나오는데 조금 고민이 있었는데요. 보도들 때문에 불편한 게 있었고, 생활하는데…외국에서 언론들 만나는데 한국에서 안 만날 수도 없고…정상적으로 영화 만들었는데 기자들하고 만나는 게 맞다고 생각해 나온 겁니다”라고 말했다.

또 “개인적인 부분은 저희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고 영화 만들었으니까 영화 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민희도 ”진심을 다해서 사랑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6월 불륜설에 휩싸인 두 사람이 국내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은 9개월 만이며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 입장을 밝힌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홍 감독과 김민희는 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2015)에서 호흡을 맞춘 이후 불륜설에 휩싸였다.

두 사람은 지난달 열린 제67회 베를린국제영화에 참석했으며, 김민희는 ’밤의 해변에서 혼자‘로 한국 배우 최초로 베를린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김민희는 베를린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받고 나서 ”감독님, 존경하고 사랑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이들은 베를린영화제 때와 마찬가지로 이날 시사회에 오른쪽 약지에 커플링을 끼고 나왔다.

홍 감독은 이번 영화에 대해 ”(기존 영화와) 만드는 방식과 자세는 같았다“면서 ”저한테는 영화를 시작할 때 중요한 것은 어떤 배우와 어떤 장소에서 하는 것이 중요한 차이를 만든다. 이 영화는 독일에서 배우 김민희와 서영화와 둘이 만나서 두 사람 사이에서 뭐가 있을까 생각했고, 거기서부터 영화가 조금씩 만들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민희는 베를린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은 데 대해 ”영화로만 관심과 집중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바람이 생겼다“면서 ”무엇보다 기뻤던 것은 영화가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는 순간이 많았는데, 좋은 평들이 쏟아져 나왔을 때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회견에는 배우 서영화, 권해효, 박예주도 참석했다.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는 유부남 영화감독과 불륜에 빠진 여배우 영희가 독일 함부르크 여행에 서 돌아와 강릉에서 지인들과 술을 마시며 사랑에 대해 고민하는 내용을 그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