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준비 진척 상황 만족...서울올림픽처럼 성공 기대

▲ 토마스 바흐(독일·사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평창 동계올림픽이 최근 한국의 극심한 정치적 갈등을 해소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토마스 바흐(독일·사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평창 동계올림픽이 최근 한국의 극심한 정치적 갈등을 해소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바흐 위원장은 14일 송파구 한국체대에서 명예박사학위를 받은 뒤 기자들과 만나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등 한국 정치 환경 변화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바흐 위원장은 “한국이 정치적인 견해 차이를 보이는 상황에서 평창 올림픽이 좋은, 중요한 시기가 될 수 있다”면서 “평창 올림픽을 통해 한국인들이 통합하고 다시 한국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한국인들과 한국 국회, 정부가 평창 올림픽을 매우 지지해주는 데 대해 감사한다”면서 “이러한 지지는 정치적 견해 차이를 뛰어넘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1988년 서울올림픽을 매우 성공적으로 개최했듯이 한국이 올림픽 성공 개최를 다시 한 번 재연할 것이라 믿는다”면서 성공 개최에 대한 믿음을 보였다.

지난해 9월 한·중·일 스포츠장관회의 이후 6개월 만에 방한한 바흐 위원장은 그동안의 대회 준비 진척 상황에 대해 “정말 대단한 발전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