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교통인프라 확보에 입지적 조건까지 성공적인 투자처로 각광

▲ 부동산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대표적인 것은 수익형부동산이다.

부동산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대표적인 것은 수익형부동산이다. 지금까지는 일반적인 상가와 오피스텔들이 시장의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신도시, 택지지구 상가, 공급가뭄지역 오피스텔, 대단지 지식산업센터 등 희소가치를 품은 곳들이 성공적인 투자처로 불린다.

부동산관계자는 “입지적 위치와 활용도에 따라 수익형부동산으로써 가치가 빛을 발하며 인근 교통과 환경 인프라의 성장은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꼼꼼하게 체크하면 좋다”며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두가 되는 곳들을 살펴보면 풍부한 임대수요와 입지적 조건이 두드러지는 지식산업센터다”라고 조언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는 3년 연장의 세제혜택 기간이 분양기업에게 주어지며, 서울도심 등 강남 접근성이 좋은 지역의 지식산업센터는 투자자는 물론 기업체들에게까지 호평 받고 있다. 더욱이 연면적 3만 3천㎡(1만평) 이상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는 입주를 결정하는 기업체가 근무자들의 환경을 감안에 가장 선호하는 면적이기도 하다.

연면적은 물론 입지적 위치까지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배곧 지식산업센터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는 가격 경쟁력까지 두루 갖춘 성공적인 투자처로 인기몰이 중이다.

배곧 신도시 내 유일한 지식산업센터로 대지면적은 약 3만평이다. 도시지원시설 용지 내 새롭게 건설되며 첨단 인프라 이용의 편의성이 극대화된 단지는 배곧 부동산 시장을 ‘들썩’이게 한다. 단지의 우수한 교통망은 가장 메리트로 부각되며 입주지원을 결정하는 긍정적 요인으로 꼽힌다.

눈길을 끄는 대표적인 교통망 안에는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으로 인천공항과 인천항을 30분 내 이동할 수 있고, 인천 송도 지역과 연결되는 배곧대교까지 건설예정이다.

실제로 교통망은 물류교통인프라와 직결되기 때문에 입주기업에게 물류이동의 편의성뿐 아니라 비용절감이라는 효과를 더해줄 수 있다. 여기에 업무활동반경을 넓히는 기회로 작용해 수익상승률도 기대할 수 있어 많은 기업체들은 경제적 도움을 주는 지식산업센터를 선호한다. 이에 로얄팰리스테크노는 이와 같은 이유에서 공실률이 낮고 회전율이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뿐만 아니라 물류이동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Drive-in 시스템 도입 및 대형 화물, 인화용 리프트설계로 활용도를 높였다. 이런 차별화는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또 다른 인기 요인이라 볼 수 있다.

6~7m 의 높은 층고를 제공하는 배곧 로얄팰리스 테크노 지식산업센터는 입주업종의 다양성을 추구한다. 또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한 설계로 송도 바다조망을 누릴 수 있어 쾌적한 업무환경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분양관계자는 “차별화된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중점을 둔 지식산업센터로써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만전을 기했다”며 “최고의 입지를 선점한 만큼 풍부한 임대수요를 품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로얄팰리스테크노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는 배곧신도시 내 생명공원 옆에 자리한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