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한 송파 문정도시개발사업지구 1-1블록 송파테라타워2 현대엔지니어링 지식산업센터가 17년 3월 20일 입주를 시작한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 4번출구 연결되는 초역세권 지식산업센터
광역 버스정류장 바로 앞 직장인들 출퇴근이 용이해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한 송파 문정도시개발사업지구 1-1블록 송파테라타워2 현대엔지니어링 지식산업센터가 17년 3월 20일 입주를 시작한다.
 
‘송파 테라타워2’는 연면적 14만3,730㎡, 지하 4층~지상 17층, 2개 동 규모에 총 942실의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로 구성된다. 지하2층~지상2층에는 상업시설 130실이 들어선다. 단지 내 상업시설이 들어서 있어 근무 중 편의시설이용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중앙광장과 휴게쉼터, 옥상정원 등 뛰어난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한다. 또한 전통적인 업무지구로 꼽혀왔던 강남 테헤란로 일대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송파 테라타워2’는 기존의 건조하고 딱딱한 회색빛 건물을 탈피하여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지식산업센터를 지향한다. 바람길 확보를 통해 개방감을 높이고 바로 앞 6,000㎡의 축구장 면적만한 자연녹지를 조성하는 등 힐링공간을 구성하여 쾌적한 업무공간을 제공한다.
 
내부는 고급 재료로 마감된 호텔형 로비 설계를 통해 고품격 사무실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각 실별로 발코니를 설계해 쾌적한 업무환경을 조성했을 뿐 아니라 개별 냉난방기가 필요 없는 팬코일시스템, 초고속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 조명제어시스템 등 최첨단시스템을 조성하였고 각 동별로 11대의 엘리베이터가 운영된다.
 
‘송파 테라타워2’는 대중교통도 이용이 편리해서 직장인들이 출퇴근하기 용이해 기업들의 임대 및 매매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송파대로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8호선 문정역 4번출구와 ‘송파 테라타워2’가 연결되며 3호선과 8호선 환승역인 가락시장역도 도보 5분 거리다. 버스정류장도 사업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버스이용도 매우 편리하다.
 
교통은 물론 공공지원시설이 추가적으로 개발되고 있어 앞으로 기업하기 더 좋은 환경으로 갖춰지고 있다. 송파 문정법조타운에는 서울 동부지방법원, 동부지방검찰청이 3월 초부터 이전하여 업무를 개시하였으며 이외에도 송파구 행정복합타운 등의 공공시설 및 신성장동력산업과 관련된 각종 기업들이 입주하면서 고용인구만 해도 7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송파 테라타워2’ 지식산업센터는 한 호실당 최소 18평부터 최대 30평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0평~300평이 필요한 기업의 경우 내벽을 제거한 후 입주를 하고 있는 중이다. 이에 테라타워2 우수영업사원이자 문정부자부동산을 운영하는 한유정 대표는 임대인조합과 협의하여 한 개의 호실을 분할하여 9평형과 10평형으로 단독 사무실을 인테리어 한 후 임대하겠다는 협약을 통해 인근 소형 오피스텔 및 오피스 공간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문의를 받고 있다.
 
이에 한유정 대표는 ‘문정동 법조단지의 입지가 기업하기 좋아 임대 및 투자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면서 ‘특히 송파테라타워2의 경우에는 문정동 법조단지의 맨 첫 자리에 위치하고 있고 수서 SRT와 가깝기 때문에 문정지구 내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다.’ 고 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