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은 에이즈 퇴치 운동을 기념한 알루미늄재질로 마감된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10년간 에이즈 퇴치 운동을 기념한 알루미늄재질로 마감된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플 팀 쿡 CEO는 21일(현지시간) “10년 전 애플과 레드(RED)가 함께 일을 시작한 이래 우리 고객들은 다양한 애플 제품 구매를 통해 에이즈 퇴치 운동에 기여해 왔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레드 마감의 스페셜 에디션 아이폰은 (RED)와의 파트너십을 기념해 선보이는 가장 큰 행보”라고 말했다

(RED)를 통해 모금된 모든 기부금은 글로벌 펀드의 HIV/AIDS 기금으로 바로 전달된다.

이 기금은 테스트, 상담, 치료 및 예방을 위해 사용되며 특히 임산부의 바이러스가 태아에게 전이되지 못하도록 힘쓰는 데 중점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RED)는 2006년 창설된 이래 글로벌 펀드를 위해 4억 6500만 달러 이상의 기금을 마련했다. 특히 이 가운데 1억 3000만달러 이상을 애플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빨강 색상의 아이폰 레드 스페셜 에디션은 128GB 및 256GB 모델로 출시돼 오는 24일부터 전 세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