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SNS 사진공모전 ‘움프아이(UMFFeye)’를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 8일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열린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성공 기원 고유제를 마친 영화제 추진위원들과 사무국 직원들이 파이팅을 외치는 장면.

제2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SNS 사진공모전 ‘움프아이(UMFFeye)’를 진행한다.

울주세계산악영화제사무국은 22일 “지난해 1회 때 관객의 호응을 받은 SNS 공모전을 올해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움프아이(UMFFeye)’라는 새로운 이름의 이번 공모전은 ‘SNS’가 컴퓨터 자판 한글로 바꿀 때 ‘눈’인 점에서 착안했다.

국내 최초 국제산악영화제인 울주세계산악영화제를 뜻하는 ‘움프의 눈으로 세상을 본다“는 의미다.

또 지난해 3회차로 진행한 SNS 공모전을 올해는 6회차로 늘리게 된다.

공모전 주제도 지난해 ‘산’이었으나 올해는 관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화 했다.

영화제사무국은 ‘지금 이 순간 당신의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을 1차 공모전 주제로 선정했다.

공모 형식과 방법은 사진, 그림, 캘리그라피 등 이미지 형태 모두 가능하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1차 공모전은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주간 지원작을 받고, 4월 11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제2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9월 21~25일 울산 울주군 상북면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열린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