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선웅 강남구의회 의원은 2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신연희 강남구청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글을 게재했다. SNS 캡처.

여선웅 강남구의회 의원은 2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신연희 강남구청장의 사퇴를 촉구하는 글을 게재했다.

여 의원은 “신연희 강남구청장의 문재인 허위사실 유포 관련 글이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고 퍼날랐다는 변명을 믿을 사람은 없다”며 “그럼에도 신 구청장이 그런 말도 안 되는 변명이라도 한 이유는 뻔하다. 본인의 행위가 선거법 위반이 확실하니 의도하지 않은 실수로 꾸며 강남구청장직 박탈을 면하려는 속임수”라고 꼬집었다.

이어 여 의원은 여러 카톡 단체대화방 사진을 증거로 제시하며 “신연희 구청장은 특정 의도를 가지고 글을 올린 것이 분명하다. 신 구청장이 부지불식 간에 카톡방에 전달했다는 해명은 저렴한 꼼수에 불과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여 의원은 강남구 공무원들에게 신 구청장의 공직선거법 위반 탈출에 도움을 주는 것은 범죄이니 공범으로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후 여선웅 강남구의원은 자신이 운영하는 다른 SNS에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본인 칭찬글에 고맙다며 대화에 참여도 했고 본인의 글이 전파된다는 사실도 인지하고 있었다”며 “신연희 구청장은 구차한 변명하지 말고 사퇴하라”는 글을 남겨 신 구청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측은 22일 카카오톡 단체채팅방에 노무현 전 대통령과 문 전 대표를 비방하는 글을 올려 논란을 빚은 신연희 강남구청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