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3일 “해양수산부 등 관계부처는 세월호 인양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고, 그 이후 선체조사 등 필요한 조치를 철저하고 신속하게 취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 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세월호 인양과 관련해 이같이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이어 “대선정국 속에서도 정부는 흔들림 없이 위기관리, 대선관리, 주요 정책관리 등에 역점을 두고 국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해야 한다”며 “자칫 소홀하기 쉬운 민생을 챙기는 일에 빈틈이 없도록 하라”고 말했다.

황 권한대행은 또 영국 런던에서 발생한 테러로 한국인이 다친 것과 관련해 “우리 국민이 무사히 귀국할 때까지 끝까지 세심히 챙기고, 해외여행객과 교민 등 우리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하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권한대행은 오후에는 서울 송파구 가락시영아파트 재건축 현장을 방문해 건설현장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황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우리나라가 이제는 안전선진국으로 도약해야 할 때”라며 “건설현장의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정부는 물론 기업, 근로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청 기업은 현장의 안전이 하청 기업의 책임이 아니라 바로 자신의 책임이라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