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현 사장 스톡옵션 부여·정관에 ‘사회와 더불어 성장’ 추가

SK그룹 지주사인 SK㈜가 24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정관에 ‘기업의 사회적가치 증대’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이날 오전 서울 SK서린사옥에서 열린 주총에서 ‘회사는 경제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해 사회와 더불어 성장한다’는 내용을 정관에 추가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또한, 책임경영을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해 장동현 사장, 조대식 이사 등 SK㈜의 주요 경영진에게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하는 안건도 통과됐다.

SK㈜ 경영진의 주식매수선택권 도입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정관 변경은 ‘책임 경영’을 보다 강화하려는 취지다.

이날 장동현 SK㈜ 사장이 사내이사로, 장용석 연세대 행정학과 교수가 사외이사로 각각 선임됐다.

이날 주총에는 주주 86%가 참석했다.
 
조대식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은 주총 인사말에서 “앞으로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성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해 글로벌 톱 티어(Top Tier) 수준의 사업형 지주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는 연결기준 매출액 83조 6000억 원, 영업이익 5조 3000억 원 달성 등 지난해 경영성과가 보고됐다.

재무제표 승인 등 모든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

SK㈜는 통합지주사 출범 이후 바이오·제약, 반도체 소재, ICT 융합 등 미래 신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SK머티리얼즈와 SK바이오텍 등 주요 자회사가 인수 후 1년 만에 실적이 20~30% 뛰는 성과를 냈다.

최근 반도체 웨이퍼(wafer) 글로벌 수출업체인 LG실트론 인수로 반도체 소재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의약품 생산업체 SK바이오텍의 대규모 증설도 진행 중이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