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환구 사장 “실적 기대 못미쳐 죄송…수익성 강화 총력”

▲ 강환구 현대중공업 사장.

현대중공업은 24일 오전 울산 동구 전하동 한마음회관에서 ‘제43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올해 수익성 강화를 다짐했다.

강환구 현대중공업 사장은 이날 주총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수익성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사업분할을 통해 본원적인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옛 명성을 회복하고, 위기를 넘어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 사장은 또 “지난해 해운시장 침체와 저유가 등으로 조선·해양사업의 일감이 십수 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하고, 다른 사업 역시 글로벌 경기 침체 여파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실적을 거둬 주주들에게 죄송스럽다”고 말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강환구 대표이사 사장과 가삼현 사장을 사내이사로, 최혁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를 사외이사로 각각 선임했다.

최 사외이사는 감사위원회 위원으로도 선임됐다.

또 재무제표 승인, 이사 보수한도 승인(총 7명, 40억 원 동결) 안건도 원안 가결됐다.

배당은 지난해 영업 부진으로 인해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현대중공업은 이날 발표된 영업보고(별도 기준)를 통해 지난해 매출 19조 5414억 원, 영업이익 3792억 원, 당기순이익 284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자산총액은 29조 5669억 원으로 전년 대비 2.05% 감소했다.

올해 경영 계획을 매출 14조 9561억 원으로 발표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지난 2월 임시 주주총회을 통해 건설기계·전기전자 등 조선해양 외 사업부문에 대한 분할을 확정했다.

디음달 1일 현대중공업(주), 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주), 현대건설기계(주), 현대로보틱스(주) 4개 독립법인으로 분리돼 새롭게 출범한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