劉 승기 굳히기 VS 南 막판 역전…25~26일 일반국민여론조사

바른정당이 25일 마지막 방송토론회를 하고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여론조사를 시작한다.

유승민 의원과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2파전으로 치러져 온 바른정당 대선후보 경선이 종착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바른정당은 이날 오전 수도권 정책토론회를 열고 오후 2시부터 국민정책평가단의 네 번째 전화면접투표를 한다.

앞서 바른정당은 호남·영남·충청권에서 토론회를 진행했고 유 의원이 세 번 모두 승리했다.

세 차례의 투표 결과를 합산하면 유 의원은 전체 참여자의 62.2%인 803명을 확보, 남 지사(37.8%)를 큰 차이로 따돌리고 있다.

유 의원 측은 토론회 결과와 최근 여론조사 등 각종 추세로 볼 때 대선후보로 선출되는 데 무리가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

남은 수도권 토론에서 유 의원의 본선 경쟁력과 정책적 깊이를 강조하면서 선전, 승기를 굳히겠다는 각오다.

남 지사 측은 충청권 토론에서 유 의원과 격차가 좁아진 점에 주목하며 막판 역전을 노리고 있다.

수도권은 현역 경기지사인 남 지사의 ‘안방’이자 전체 국민정책평가단의 절반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큰 만큼 승산이 충분하다고 보고 있다.

바른정당은 국민정책평가단 투표(반영비율 40%) 외에 당원선거인단 투표(30%)와 일반국민여론조사(30%)를 합산해 후보를 선출한다.

일반국민여론조사는 수도권 토론회가 끝나는 대로 25~26일 이틀간 진행된다.

3개 여론조사 기관이 16개 시·도(세종시는 충남에 포함) 유권자 3천명을 대상으로 전화면접을 통해 선호 후보를 가린다.

이어 26~27일에는 일반당원 3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를 하고 28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후보 지명대회를 개최한다.

지명대회 당일에도 현장에서 일반당원을 대상으로 현장투표를 진행하고 이를 반영한 최종 결과를 토대로 대선후보를 선출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