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주주총회 열고 의결...김영재·윤인태 사외이사 선임

▲ BNK금융지주(회장 성세환)는 지난 24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제6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BNK금융지주(회장 성세환)는 지난 24일 부산은행 본점에서 제6기 정기 주주총회(사진)를 열고 2016년도 재무제표를 승인했다.

BNK금융은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3.3% 증가한 5016억원, 그룹 총자산은 5.1% 증가한 106조 3579억원, BIS자기자본 비율은 12.86%을 달성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양호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평가했다.

BNK금융지주는 이날 주총에서 주당 230원의 현금배당과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등이 반영된 정관 변경안도 의결했다.

또한 임기가 만료된 이봉철 비상임 이사를 재선임하고, 사외이사에 김영재 부산대 교수, 윤인태 전 부산고등법원 법원장을 신규 선임했다.

BNK금융그룹 성세환 회장은 “2016년 BNK금융그룹은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와 리스크 관리에 역량을 집중해 양호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면서 “올해는 국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고, 특히 4차 산업혁명의 도래로 업종간 경계가 사라지고, IT기업 등 타 업종의 금융업 진출에 따른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성 회장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미래성장 체제 확립 및 경영 효율성 강화’를 2017년 경영방침으로 정하고, 경영 효율성 극대화,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및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위험가중자산 관리를 통해 자본적정성을 제고하는 한편, 바젤Ⅲ 글로벌 자본규제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창식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