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내 한 식당에서 애완용으로 키우는 당나귀 3마리가 축사를 벗어나 가로수길 나들이에 나섰다가 20분 만에 붙잡히는 소동이 벌어졌다.

2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30분께 서울 강남구 신사동 인근에서 ‘당나귀 3마리가 가로수길을 돌아다니고 있다’는 112 신고가 들어와 관할 경찰과 소방당국이 출동했다.

어미와 새끼 2마리 등 총 3마리의 당나귀들은 인근 한 식당에서 애완용으로 키우는 것으로, 가게 옆 축사에서 지내며 오가는 손님들의 관심을 받는 근방의 ‘유명 동물’이었다.

2011년부터 가게에서 키웠다는 이 당나귀는 일주일에 한 번씩 신사역을 가로질러 가로수길, 한강 둔치 등을 오가며 산책을 해 주변 상인들에게는 익숙했다.

그러나 이날 새끼 중 1마리가 축사의 잠금장치를 풀어 문을 연 뒤 탈출에 성공했다.

목격자 등에 따르면 당나귀들은 유유히 가로수길을 거닐며 바닥에 있는 풀을 훑기도 했다.

어미 당나귀와 새끼 1마리는 인근 고등학교 앞에서 부리나케 달려온 주인에게 넘겨졌다.

남은 1마리도 신사역 인근에서 발견돼 11시50분께 이들의 ‘가출’은 종료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는 ‘흔한 점심시간 풍경’, ‘가로수길 당나귀 출연’ 등 글과 함께 당나귀가 가로수길 횡단보도를 건너는 모습의 사진과 동영상이 잇따라 올라오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다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당나귀가 돌아다니는 흔치 않은 모습에 일부 시민이 경찰과 소방당국에 신고하긴 했지만, 물건을 파손한 경우도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112 신고를 받자마자 바로 출동해 주인에게 당나귀를 인계했다”면서 “애완용으로 키워진 탓에 지나가는 시민들에게 위압감을 주거나 피해를 주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