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수 글 논란…대학 관계자 “일베 수준 극단적인 사람”

강원도 내 한 사립대학 교수가 학교 인트라넷에 “세월호 사건은 세계최대 부패세력인 한국 용공이 북한과 손잡고 일으킨 대형사건임이 명확하다”는 글을 올려 논란이 일고 있다.

이 대학 A 교수는 지난 23일 학교 인트라넷 열린광장 게시판에 ‘세월호 인양을 보면서’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날은 3년여간 바닷속에 가라앉아있던 세월호가 마침내 물 위로 그 모습을 드러낸 날이다.

A 교수는 글머리에서 “세월호 인양작업이 진행되고 있는데, 북한과 국내 용공세력이 저지른 일에 관한 추론은 한 줄도 나오지 않고 있다”고 썼다.

그러면서 “문재인이 가는 곳은 북괴와 좌빨이 연계돼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비판하는 내용을 적었다.

A 교수는 “전교조가 관련돼 있다면 이 역시 종북적인 것이다”며 “단원고 전교조 교사가 양심선언을 했듯이 (단원고가) 제주도 여행을 가도록 해 대형사건을 기획했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촛불세력이 저지른 것들도 북괴와 연계된 것”이라며 “촛불이 노란 리본을 들고 일어나 세월호 사건을 비호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므로 세월호 사건은 세계최대 부패세력인 한국 용공이 북한과 손잡고 일으킨 대형사건임이 명확하다는 것이다.

그는 “단원고 전교조 교사를 불러서 거의 때리다시피 하여 자백을 받아내고, 이준석 선장, 해경 등 문책하면서 자백을 받아내면 될 텐데, 검찰은 이 모든 것을 숨겨주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또 “언론도 취재를 소홀히 하면서 딴전을 피우는 것은 용공언론이기 때문이라고 해도 할 말이 없을 것이다”고 밝혔다.

A 교수는 같은 날 ‘강원도 대통령 기대’라는 제목의 글도 올려 “현재 후보 중 아무리 둘러봐도 문재인, 안철수, 안희정, 이재명 등 최소한 주사파, 나아가 종북·용공으로 분리될 사람들뿐이다”고 썼다.

그는 “그러나 현재 춘천 출신 김진태 후보가 있다”며 “종북 좌익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꼭 보수후보가 당선돼야 하고, 우리 강원도 출신 대통령을 만들어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적었다.

A 교수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시중에서, 태극기 집회에서 다 나온 얘긴데 그런 말은 하면 안 되느냐”고 반문하며 “애국심을 좀 오버해도 너그럽게 봐줘야지 말도 못 하게 하면 되느냐”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이 대학 교수와 교직원들은 “보수라기보다는 극단적인 사람”이라며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익명을 요구한 이 대학의 한 교수는 “사람들이 잘 읽지도 않는데 비슷한 글을 하루에 2∼3개씩 올려 불편하다. 완전 일베(일간베스트)수준의 극단적인 사람인 것 같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